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11월 대형마트 휴무일, 영업시간

반응형

11월 대형마트 휴무일
11월 대형마트 휴무일

안녕하세요 로영입니다. 오늘은 ​​​11월 대형마트 휴무일, 영업시간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익스프레스, 노브랜드 등)

국내의 대형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마트, 롯데슈퍼, 노브랜드, 코스트코, GS더 프레시 등이 시행령 발효에 따라 현재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지정해 대형마트 의무휴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는 지점마다 휴무일이 조금씩 다르고, 영업시간과 오픈시간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코스트코, 노브랜드 등 해당 홈페이지나 앱으로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1월의 대형마트 휴무일은 2번째 일요일인 11월 13일과 4번재 일요일인 11월 27일입니다.

외국계 대형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 차, 4주 차 일요일 휴무 고정입니다.
예외로 일산, 울산점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일산점 휴무일 : 매월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 휴무
울산점 휴무일 : 매월 둘째 수요일, 넷째 일요일 의무 휴무

대형마트의 영업시간으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영업시간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23시까지, 홈플러스 영업시간은 대체로 오전 10시부터 24시까지 입니다. 코스트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이 또한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르고, 영업시간과 오픈 시간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정보는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유통산업발전법은 2012년 9월 2일 제정된 법으로 대형마트는 매월 2회 의무휴업과 영업시간을 매일 0~10시로 제한하는 제도입니다. 전통시장을 살리고 골목상권의 회복이라는 목적으로 도입된 규제였지만 실효성 논란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 같이 살기위한 사회에서, 이런 제도라도 있어야 소상공인이 대형마트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이러한 제도에 찬성합니다. 물론 마트가 정말 편하긴 하지요. 그렇지만 휴무일이 고작해야 한 달에 두 달뿐이고, 기분전환한다는 마음으로 시장이나 작은 마트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